기술
차세대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
스카이앤블루
2024. 9. 8. 13:17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에너지 밀도가 높고 수명이 길며 충전 속도가 빠릅니다.
그러나 열폭주 안전상의 문제로 전해질이 고체 상태인
고체배터리 개발에 사력을 다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 보다
안전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토요타는 2027년에 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삼성 SDI는 2027년에 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안전성과 성능 면에서 진일보한
차세대 배터리 입니다.
삼성 SDI는 에너지 밀도 900Wh/L 이상의
고체 배터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기차용으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삼성 SDI는 고체 배터리의 양산 준비
로드맵을 공개하고,
초급속 충전 및 초장수명 기술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주요 전기차 제조사는 테슬라, 니오, 리비안 등
주요 전기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충전 인프라 확장은 각국 정부와 민간 기업은
고속 충전소와
일반 충전소를 확대하여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차세대 전기차의 미래 전망은
차세대 밧데리 기술은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빠른 충전 속도,
향상된 안전성을 목표로
발전할 것입니다.
전기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며,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의 보급률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과 인프라 확장은
전기차의 보급률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